새희망자금 이렇게 3분만에 신청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Todays Tip

새희망자금 이렇게 3분만에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Todays Story의 투스 입니다.

 

뉴스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소상공인에게 새희망자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신청은 오늘부터이고 사업자 끝번호가 짝수이면 9월 24일, 홀수이면 9월 25일 그리고 토요일인 26일은 홀짝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대도 안 하고 있었는데 어제 이렇게 문자가 왔습니다. 그러면서 심장이 두근두근~~ 이거 받을 수 있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간이과세 사업자를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문자가 온 것 같습니다.

 

  저는 사업자 번호 끝자리가 0 바로 짝수 이므로 오늘 9월 24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무실 오자마자 부랴부랴 PC를 켜고 새희망자금 검색을 합니다. 바로 어디로 들어가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 알야 봐야 했습니다.

 

xn--jj0bj8t1qfpqh7mv.kr/html/jex/semas/sbef/index.pc.html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바로 이곳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봅니다.

 

여기서 신청하기(1차 지금)이라고 나와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유의 사항이 나옵니다. 내용은 짝홀수와 간의 과세자의 경우 우선 지급하고, 20년 매출이 증가했을 경우 환급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신청하려면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 간편하게 동의함을 모두 클릭하셔도 되고, 아니면 그것도 싫다 하시는 분은 맨 아래 모두 동의하기가 있습니다. 그거 한방이면 바로 모두 동의가 가능합니다.

 

 

  모두 동의 후 확인을 클릭하면 개인인증 창이 나옵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휴대폰으로 받을 건지 공인인증서로 받을건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을 선택했습니다.

 

아 그전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대상 여부를 먼저 조회를 하시면 이렇게 바로 나옵니다. "새희망자금 1차 지급 대상입니다." 아 좋다~~ ^^

 

 

그럼 이렇게 저는 휴대폰으로 개인인증을 합니다.

 

전 본인 휴대폰이므로 이렇게 인증받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이렇게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은 다 입력되어 나오며 정보가 맞나 확인을 하신 후에 누락된 부분을 입력해 주시고 그리고 제일 중요한 계좌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완료 시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나오며 계좌정보를 다시 확인하라고 나옵니다. 이상 없으면 바로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접수되었다고 나오며 계좌 정보와 정상 접수 여부는 문자로 안내된다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 끝났습니다. 신청자와 계좌정보 그리고 제일 중요한 지급받을 금액도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모든 게 끝이 납니다. 

 

잠시 후 이렇게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고, 2~3일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꼭 빠짐없이 신청하셔서 추석 전에 모두 수령하셔서 이 어려운 시국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Todays Story 의 투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