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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금 낸 것을 증명하기 위한 납세증명서를 집에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납세증명서의 내용은 납세자 인적사항, 증명서의 사용목적, 수량, 징수유예 및 체납처분 유예의 내역이 기록되어있습니다. 발급받기 위한 준비물은 납세자의 공인인증서입니다.

      우선 어디서 발급이 가능할까요? 바로 정부 24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 24의 메인 화면입니다. 이곳에서는 주민등록 등본, 초본 등 많은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납세증명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그럼 이렇게 이름과 함께 최근 접속 시간과 기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을 이용하여 납세증명서를 검색해 봅니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 보면 신청 서비스 4건 중 제일 위에 있는 것을 신청을 합니다.

    이렇게 신청서 양식이 나옵니다. 위 빈칸들 내용을 채우고 하단 좌측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로 신청하기를 마무리합니다.

    입력 시 주의사항은 전화번호는 -를 제외한 숫자만 입력을 하시고요

    수령방법을 온라인으로 발급을 할 것인지, 아니면 열람만 할지 고르세요

    좌측 아래 신청하기를 완료하면 

    이렇게 뽀로로가 나옵니다.

    문서 출력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납세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