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발행 1분 완성!!!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Todays Tip

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발행 1분 완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금계산서를 복사해서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경우는 매달 같은 곳에 같은 금액의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 유용하게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홈텍스에 접속합니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물론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죠? 그럼 공인인증서로 홈텍스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상단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기를 누른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조회/발급에 커서를 가져가면 아래 하단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발급을 한 번 눌러주면

  이렇게 메뉴가 하나더 보이는데 이곳에서 복사 발급을 눌러줍니다.

 

 그럼 여기서 작성일자를 1개월로 잡고 조회하기를 눌러주면 한 달 전에 발행했던 계산서들이 보입니다. 복사 발행해야 할 계산서를 선택하시고 세금계산서 작성을 눌러줍니다.

  이제 저번에 발행했던 전자세금계산서가 나옵니다. 그럼 혹시 모르니 공급받는자의 세부사항 등을 확인해주시고 작성일자를 수정해 줍니다. 품목과 공급 가격이 동일하다고 하면 날짜만 변경해 주시고 발급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것처럼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기존에 발행했던 전자세금계산서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그대로 날짜만 변경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을 알아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