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가격확인 1분만에 인터넷으로 확인!!!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Todays Tip

개별공시지가 가격확인 1분만에 인터넷으로 확인!!!


▲ ▲ ▲ 블로그 인기글 보기 ▲ ▲ ▲

 

 

 

  오늘은 요즘 한참 떠들썩한 공지시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공지시가는 시장, 군수, 구청장이 개별토지에 대해 시, 군, 구 부동산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매년 결정 및 공시하는 단위면적당 가격입니다.

 

  개별공지시가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정부24 입니다.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나 이것저것 작성해야 할 것들이 있어 저는 그냥 로그인하였습니다.

  개별 공지시가 확인하는 곳을 바로 가려면 아래로 들어 가봅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2001&CappBizCD=15000000012&tp_seq=01

 

개별공시지가 확인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통합검색에서 개별공시지가 확인을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개별공시지가 확인 신청서를 위에서부터 빨간 칸들을 채워나가 봅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렇게 민원신청에 대한 수수료 890원을 납부하라고 합니다. 결제방법은 카드, 계좌이체, 카카오페이 및 페이코처럼 간편 결제도 가능합니다.

  결제를 하고 확인을 하면 이렇게 출력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이제 출력을 해보겠습니다.  

  두둥 그러나 개별공시지가 확인서는 화면 프린터가 불가합니다. 무조건 프린터로 출력만 가능합니다. 제가 출력을 해보니 신청인의 인적사항이 나와 있으며, 신청한 개별토지에 대해 신청한 기간의 기준연도 1월 1일 기준으로 평당이 아닌 1제곱미터당 금액이 나와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파이팅

감사합니다.

▼ ▼ ▼ 블로그 인기글 보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