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 맛있게 만드는법(간단한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Todays Food

베트남 쌀국수 맛있게 만드는법(간단한 레시피)

안녕하세요 Todays Story의 투스입니다.

  오늘은 일전에 만들었던 베트남 쌀국수에 잘 어울리는 양파피클과 함께 먹을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필요한 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숙주나물을 제외한 모두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우선 쌀국수 면 400g, 숙주와 쌀국수 육수를 우려낼 티백입니다. 핫소스와 해선장은 취양에 맞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은 3mm 면으로 보통 드시는 얇은 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90%가 쌀로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열량이 높습니다. 4인분에 1,428 Kal  이면 1인분에 357Kcal입니다. 음 모 밥 한 공기보다는 약간 높네요

  이것은 베트남 쌀국수의 육수를 우려낼 티백이 들어있습니다. 한 봉에 4개, 4인분이 들어있습니다. 

  핫소스(좌)와 해선장(우)입니다. 용량은 두 가지 모두 300g입니다. 핫소스를 무엇으로 만들었나 궁금했는데 원료를 보니 올레오레진캡시컴이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캡사이신이지 말입니다. 

  해선장은 쌀국수 먹으면서 이름이 뭔지도 모르고 먹었습니다. 이 소스는 짠맛과 단맛이 주이며 툭유의 고소하고도 독특한 향이나며 구이와 딥 소스 및 재움 요리에 향을 더하거나 국물에 간을 맞출 때 사용한다고 한다. 베트남 요리를 먹을 때도 해선장을 많이 사용하는데 쌀국수에 직접 넣어서 국물에 희석하여 먹기도 하며, 소스 그릇에 덜어 쌀국수 안에 들어있는 고기를 찍어먹는 소르로도 이용한다고 합니다.

베트남 쌀국 만들기

  이제 조리를 시작하여 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쌀국수 면을 물에 1시간 정도 담가줍니다. 30분에서 1시간 담가 두면 좋다고 하는데 쌀국수 면은 오래 담가 두어도 불지 않는다고 하여 시간 여유도 있고 해서 1시간 전에 물어 담가주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에 빠지면 안 되는 숙주나물도 손질해줍니다.

1시간이 다되어가면 이제 두 곳에 물을 올려줍니다.

  한 곳은 면을 삶을 물, 또 하나는 육수를 우려낼 물입니다. 면은 면의 양을 보고 잠길 수 있게 적당한 양의 물을 끓여줍니다. 그리고 육수는 티백 1개에 설명서에는 500ml라고 나와있는데 저는 550ml로 계산했습니다. 조금 더 오래 끊이고 고기도 추가로 넣어서 끊이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물은 550*4=2,200ml 입니다.

  끓는 물에 면을 넣어줍니다. 양이 많아 보이져 저희는 5명이라 500g 넣었습니다. 아이들이 면을 좋아해서 항샹 면은 여유있게 준비를 합니다. 남는거는 첫째가 모두 흡입을 합니다. 이렇게 끊는 물에 넣고 5분 정도 삶았는데 다음에는 3분만 할 예정입니다. 5분을 하니 조금 퍼진? 느낌이었습니다.

  요게 육수를 우려낼 티백입니다. 벌써 향이 나 베트남 쌀국수야 하고 납니다.

  끓는 물에 티백 4개를 넣어줍니다. 이 사진은 넣자마자 찍은 사진입니다. 티백은 총 6분 정도 끓여줍니다.

3분 경과

6분 경과 이제 티백을 꺼내 줍니다.

  그리고 바로 양지를 넣어야 하는데 양지가 없어 우삼겹살을 넣어줍니다. 역시 찬 고기가 들어가니 불이 확 줄어드는군요 이렇게 해서 4분을 더 끊여서 총 10분을 끓여줍니다. 그래서 티백 설명서에 있는 5분보다 더 끓여주고 물도 1팩당 50ml를 추가로 넣어줬습니다.

  그럼 이제 테이블 세팅을 해야죠 우선 이전에 만들었던 양파피클을 꺼내서 맛을 봅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봐주세요!!

todaysstory.tistory.com/26

 

베트남 쌀국수를 위한 양파절임 만들기 대성공!!!

안녕하세요 Todays Story의 투-스 입니다. 얼마 전 집에서 쌀국수를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그런데 애들도 너무 맛있다고 좋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

todaysstory.tistory.com

 

  3~4일 냉장고에서 숙성을 했더니 색상도 그렇고 맛이 정말 비싼 베트남 쌀 국숫집에서 먹는 맛보다도 좋았습니다.

  그릇에 삶은 쌀국수 면과 숙주를 올려주고 양파피클도 올려줍니다. 이제 다 끊인 육수와 고기를 올려줍니다.

 

  짜잔 집에 이쁜 그릇이 없어 냉면그릇에 담았는데 그래도 너무 맛있어 보이죠? 네 맛있습니다 ^^

  이렇게 양파 피클과 핫소스와 해선장을 세팅하니 그럴싸하죠? 그런데 지금 보니 설렁탕 같기도 하고 ^^  하여간 다섯가족 모두 만족하면서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역시 베트남 쌀국수는 양파절임과 함께하길 권장합니다. 한 가지 하자가 있다면 양지나 차돌을 넣었어야 하는데 우삼겹을 넣어서 국물에 기름기가 좀 있다는... 에헴~

  오늘도 이렇게 아빠가 만들어준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를 먹으면서 행복한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지금까지 Todays Story 의 아빠 투스 였습니다.

 

재료 구입은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세트로도 판매하고 있어 편하게 구입하능합니다.

감사합니다.

 

blog.naver.com/kws9925066/222144907762

 

베트남 쌀국수 레시피 및 재료 구입하기

안녕하세요 베트남 쌀국수를 집에서 즐기실 때 필요한 베트남 쌀국수 조리법과 재료구매를 위해 링크 입니...

blog.naver.com